인하대학교 식품영양학
Department of Food and Nutrition
logincontact ussite mapenglish
정보마당
학사일정
Academic Calendar
자료실
Download
위치·연락처
Campus Guide
공지사항
탐색 건너뛰기 링크 > 정보마당 > 공지사항 > 글 보기
제목 [학사] 2017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안내
작성자 등록일 2017.08.04 09:15 조회 592

 

2017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안내
- 학교 수강신청 홈페이지(sugang.inha.ac.kr)에서 실시 -
 
수강신청 가능 교내 실습실 현황 안내
위 치
컴퓨터 수
위 치
컴퓨터 수
위 치
컴퓨터 수
위 치
컴퓨터 수
본관430
41
60주년-808
64
5236B
41
6-326
61
2465
51
60주년-809
63
5240
41
 
 
60주년-112
67
60주년-113
55
5116
49
 
 
 
1. 수강신청 일정
구 분
일자 및 시간
대 상
비 고
전공 및 교필 수강신청
8. 10.()
(10:00 ~ 17:00)
공과대학 학생
(복수전공, 부전공,
연계전공 학생 포함)
- 소속 전공에서 개설하는 전공 및 교필(기초교양과목*포함)과목만 수강신청 가능
- 학년별 인원 배정 있음
- 재수강 신청 불가
8. 11.()
(10:00 ~ 17:00)
공과대학
이외 학생
(복수전공, 부전공,
연계전공 학생 포함)
일반 수강신청
8. 16.()
(10:00 ~ 17:00)
전체 학생
- 모든 과목 수강신청 가능
- 학년별 인원 배정 있음
- 재수강 신청 불가
8. 17.()
(10:00 ~ 17:00)
전체 학생
- 모든 과목 수강신청 가능
- 학년별 인원 배정 없음
- 재수강 신청 가능
8. 25.()
(10:00 ~ 17:00)
미수강생 / 미수강복학생 / 1차 폐강과목 신청자
- 모든 과목 수강신청 가능
- 학년별 인원 배정 없음
- 재수강 신청 가능
수강신청 변경
9. 1.()
(08:30 ~ 19:00)
전체 학생
모든 과목의 수강신청,
신규, 변경, 삭제 가능
일반 수강신청
9. 15.()
(10:00 ~ 17:00)
기존 일정에 1과목도 신청하지 못한 미수강생
- 모든 과목 수강신청 가능
- 학년별 인원 배정 없음
- 재수강 신청 가능
* 기초교양과목 : 영어 일반과목군(의사소통영어, 의사소통영어 : 중급, 의사소통영어 : 고급), 영어 심화과목군(실용영어L/S, 실용영어R/W, 고급대학영어), 이공계열 글쓰기와 토론, 인문사회계열 글쓰기와 토론, 생활한문, 인하새내기세미나, 크로스오버 1 : 인간의 탐색, 크로스오버 2 : 자연의 탐색, 크로스오버 3 : 사회의 탐색
수강신청 날짜 및 시작/종료시간을 확인하여 수강 신청에 차질이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본인에게 적합한 수강과목의 선택 등 수강신청 전반에 관한 의문사항은 수강신청 전에 전담지도교수 및 학과사무실에서 수강 지도를 받기 바랍니다.
편입생은 학과에서 지정한 선수과목을 수강 신청해야 하므로 반드시 학과에 문의하여 지도를 받은 후에 수강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지정된 일자에 1과목도 수강신청하지 못한 재학생 및 복학생8. 25.(), 수강신청 변경기간
9. 1.()과 미수강생 수강신청 기간인 9. 15()에 수강신청 할 수 있습니다.
기존 수강신청 과목 중 폐강과목을 신청한 학생8. 25.()에 추가 수강신청 할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 이후 폐강기준에 의거하여 일부 과목이 폐강될 수 있습니다.
2017-2학기 교수용 수강입력 기간 : 2017. 9. 5.() 09:00 ~ 9. 8.() 24:00
2017-2학기 수강포기 기간 : 2017. 9. 25.() 09:00 ~ 9. 29.() 24:00
(수강포기 기간 이후에 수강포기 불가)
수강신청 시간
- 우선수강신청 : 10:00 ~ 17:00
- 본수강신청 : 10:00 ~ 17:00
- 수강신청 변경 : 8:30 ~ 19:00(학기중)
2. 수강신청 절차 및 신청 학점
 
. 절 차
인터넷 수강신청 홈페이지에서 본인의 학번과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수강신청하기 바랍니다.
(세부 신청 방법은 수강신청 홈페이지의 수강 매뉴얼 참조)
. 신청학점
대상 학번
소속 대학 (학과, 학부)
수강신청학점
2009학년도 이후
입학생부터
 모든 학과() (건축학과 및 간호학과 제외)
16 ~ 19
건축학과간호학과
16 ~ 20
2008학년도 이전 입학생의 경우 종전과 같이 21학점까지 수강신청 가능
간호학과 교직이수중인 학생의 경우 23학점까지 수강신청 가능
수강신청 최소학점(16학점, 7차 학기의 경우 12학점(5년 과정일 경우 9차 학기), 졸업학기의 경우 3학점)을 신청하지 않을 경우,해당 학기 성적우수장학금 신청 및 수강포기 기간에 과목 포기신청에 제한
수강포기 후 잔여학점은 13학점 미만(7차 학기의 경우 9학점 미만(5년 과정일 경우 9차 학기), 졸업학기의 경우 3학점 미만)이 될 수 없음
 
, 직전학기 16학점(졸업직전학기 12학점) 이상 수강하여 F학점 없이 평점평균이 4.00 이상인 학생은 수강신청 기준 상한학점보다 3학점 이내에서 초과 수강신청 할 수 있음
 
우등생 추가학점 기준 변경 안내(2018-1학기부터 적용됨)
직전학기 16학점(졸업직전학기 12학점) 이상 수강하여 F학점 없이 평점평균이 학과별 상위 10%이내인 학생은 수강신청 기준 상한학점보다 3학점 이내에서 초과 수강신청 할 수 있음(학칙 제393)
 
3. 2009학년도 신입생 학점 세이브제 적용
2009년도 신입생에 한해 연간 수강가능학점 중 수강하지 않은 잔여학점을 차기 학기로 최대 2학점까지 이월하여 사용할 수 있는 제도
학점 세이브제도 적용 대상 : 2009학년도 신입생
간호학과 교직이수자 제외(학칙에 의거 수강학점 상향 조정됨)
학점 세이브제도 적용기준
1) 세이브 학점은 한 학기 16학점 이상 신청하여 잔여학점이 3학점 미만인 경우에 한하여 최대 2학점까지 허용함
수강신청 학점 기준임(수강포기 시행여부는 상관없음)
2) 교환학생, 현장실습생 등의 자격으로 수강신청을 진행하지 않은 학기단위 파견자의 경우에는 파견 직전 학기에 발생한 세이브 학점을 복학 후에 적용함
3) 수강신청을 통하여 1과목 이상을 신청한 정규등록 학생은 기존 세이브된 학점이 있을 경우 해당 학점을 사용한 것으로 간주하며, 1번 항목에 따라 차후 학기에 적용될 세이브 학점이 결정됨.
세이브 학점의 제한
1) 직전 학기에 16학점 미만 수강신청자는 잔여학점이 세이브 되지 않음
2) 전 학기에서 세이브 된 학점을 차후 학기 수강신청 시 사용하지 않아 잔여학점이 3학점 이상일 경우, 이월되지 않고 소멸함
 
 
4. 강의시간표 및 강의계획서는 어디에?
 
수강신청 홈페이지 좌측 메뉴 (교과조회) (강의시간표) 에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강의시간표는 별도로 인쇄하여 배부하지 않습니다.
 
 
5. 수강 장바구니 작성 안내
- 우선수강신청에서 처리되지 않은 과목은 수강 장바구니로 자동 이관됨
- 수강 장바구니는 수강신청 홈페이지 좌측 메뉴 [수강 안내] (수강신청 매뉴얼)을 참고하기 바라며, 수강하기를 희망하는 과목 순으로 최대 20개 과목을 입력할 수 있어 수강신청 시 편리하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후수 교과목을 이수해야 하는 공과대학의 공학인증 학과 학생의 경우 선수과목을 이수하지 않은 상태에서 후수과목을 희망시간표에 담는 경우, 비고란에 선수과목 미이수가 표시되어 수강장바구니로 담겨지지만, 실제 본 수강신청시 화면에는 수강장바구니에 담은 해당 과목은 삭제되어 표시되지 않기에, 반드시 선수과목을 먼저 신청하여 이수하시기 바랍니다.(, 공학인증 제외학과는 선택사항임)
 
6. 수강신청에 따른 교과과정 안내
 
. 학교 홈페이지의 [학사] (수업/성적) (교과과정 편성)에서 검색 할 수 있습니다.
. 공과대학 공학인증 관련 학과 학생은 수강신청 홈페이지 좌측 메뉴교과
조회〕→ (강의시간표) (학과()별 교과과정)에서 각 학과의 ·후수 지정 교과목
확인하여 수강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7. 복학생 유의사항
. 수강신청과 등록을 마치면 별도의 절차 없이 복학이 완료됩니다.
. 무료복학자는 수강신청만 완료하면 자동으로 복학 처리되니 무료복학자임을 먼저 확인
바랍니다.
. 특히, 제대복학(예정)자는 수강신청과 등록을 마친 다음, 지정된 일자에 포털시스템
(portal.inha.ac.kr)을 이용하여 예비군전입신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신고방법 : 포털 ->
학사행정 -> 예비군 -> 예비군 전입신청). 수업일수 1/4 이후에는 신고해도 효력이
없으니 유의하기 바랍니다.
 
8. 수강신청 방법
. 인터넷을 이용한 수강신청
학교 수강신청 홈페이지(sugang.inha.ac.kr)에서 실시
. 모바일 수강신청
1) 수강신청 전체 기간 (수청신청시간 동일)
2) 접속 : 인하대학교 모바일 홈페이지(http://m.inha.ac.kr)
3) 주의사항
- 모바일 수강신청도 인터넷수강신청 시간과 동일합니다.
- 반드시 스마트폰 웹브라우저를 통해 접속하세요.(인하대학교 공식 앱 에서는 수강신청
불가능)
- 스마트폰 등 이동통신기기는 사용자환경(네트워크, 브라우저설정 등)에 따라 원활하게
지원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수강신청 보조 수단으로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수강신청 방법은 로그인 후 인터넷 수강신청과 동일
- 모바일 인터넷으로 학교 수강신청 홈페이지(sugang.inha.ac.kr)에 접속하여 수강신청 가능
9. 재수강 신청에 따른 유의사항
 
. 재수강 변경 사항(2014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부터 적용) 안내(중요)
- 2014-1학기에 받은 F학점부터 F학점도 재수강이 가능하며, 재수강 총 신청가능학점인
24학점에 포함
<, 필수 교과목을 F학점으로 취득한 경우, 재수강 총 신청가능학점을 초과하여도
해당 교과목에 한해 재수강할 수 있음.>
2014-1학기의 F학점 과목부터 재수강으로 적용하며, 2013-2학기 이전 F학점
과목은 재수강 적용 대상이 아님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C+이하를 받은 과목에 한해 매학기 6학점까지 가능합니다. 동일과목의 재수강은 1회에
한하나 재수강하여 F학점을 취득하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그리고 졸업할 때까지 총 24
학점을 초과할 수 없으나 필수과목 F의 재수강은 예외로 적용합니다.
. 학수번호가 동일하거나 재수강으로 연계되어 있는 과목은 재수강할 수 있습니다.
. 재수강 과목은 수강과목 포기를 할 수 없습니다.
. 재수강으로 성적을 취득하면 기 취득한 성적은 삭제되고재수강한 학기의 학점 및 성적
만 인정되니 재수강 신청은 신중하게 하시기 바랍니다.
. 재수강으로 이미 취득한 학점이 삭제되어도 기존에 받은 학사경고는 유효합니다.
. 재수강하고자 하는 과목을 신청하면재수강 하시겠습니까(Y/N)?란 문구가 반드시 나옵
니다. 만일 재수강 과목으로 신청하고자 하는데 앞의 문구가 나오지 않으면 재수강 인정
과목이 아니므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재수강 과목 검색 : [수강신청홈페이지](교과조회)(재수강과목검색)
학수번호가 동일한 과목은 재수강 검색창으로 검색되지 않으나, 이미 수강한 과목을
다시 수강신청 할 경우, 재수강으로 처리됩니다.
 
10. 기 타
 
. 수강신청이 완료되면 오류가 없는지 반드시 수강신청을 확인하기 바랍니다. 확인은
수강신청 홈페이지 좌측메뉴 수강신청 확인에서 할 수 있으며, 수강신청 확인사항을
인쇄하여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 오류를 정정하지 않으면 학점을 취득하지 못하거나 신청하지 않은 과목에서 F를 받을
수 있습니다.
. 금학기 복학을 하지 않을 휴학생은 반드시 복학학기에 수강신청을 하여 주시기 바라며,
수강신청 이후 휴학을 신청하는 학생은 수강신청 자료가 전부 삭제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수강신청과 관련된 기타사항은 수강신청 규정을 참조하기 바랍니다.
 
 
2017. 7.
 
교 무 처 장
목록보기
인하대학교 개인정보 처리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영상정보처리기기 관리방침
 
22212 인천광역시 남구 인하로 100 인하대학교, TEL: 032) 860-8120, FAX: 032) 862-8120
Copyright 2008. INHA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